R&D/System Integration

사람이 인지하고 판단하는 기능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시스템이 대신 처리하는 기술로, 고성능 카메라를 이용하여 제품의 이미지를 획득한 후 영상분석을 통해 불량 여부를 검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신속 정밀한 검사가 가능하고, 검사인력의 대체를 통해 원가절감에 기여한다.

FA(factory automation, 공장 자동화)는 좁은 의미에서는 제품을 만드는 실제에 있어서 생산공정 또는 계측·제어의 자동화 혹은 설계 자동화 등의 국부적인 자동화를 뜻하고, 넓은 의미로는 제품의 수주에서 출하까지 일체의 생산활동을 효율적, 유기적으로 결합시키는 시스템 기술을 말한다. 제품의 자동설계, 생산공정의 자동제어, 생산설비의 관리, 장애의 발견과 복구, 품질검사 등 각종 생산과 관련된 모든 일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제조실행시스템)는 주문에서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관련 정보를 제공해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현장의 정확한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데이터들이 발생할 때마다 현장의 활동을 관리, 착수, 응답, 보고하는 생산실행관리시스템이다. 제품의 주문 단계에서 완성 단계까지 모든 생산 활동의 최적화를 가능하게 지원한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관리)는 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성하여 궁극적으로 최소의 비용과 최고의 고객만족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영패러다임이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기 위하여 가치있는 고객을 파악, 획득 및 유지하는 일련의 활동으로, 고객 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다. 마케팅, 판매, 서비스 등이 포함되며 전산 시스템의 변화가 아니라 경영전략, 조직 프로세스, 고객접점 채널상의 모든 변화를 의미한다.

클라우드 팩토리는 단순히 위탁생산이라는 OEM 방식을 뛰어넘어 언제 어디서든 공장이 없이도 공장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돕는 방식이다. 제품을 생산함에 있어 회사의 규모가 작아 해외 공장에 직접적으로 투자 하기에는 부담이 되거나 각종 부품마다 취급하는 것이 다를 여러 해외의 공장을 관리하고 소통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에게 Turn key로 대행하여 최종 제품까지 모든 것을 처리한다.